새 우편번호를 간편하게 검색하기
우체국에서 지인 등에게 택배나 편지를 보낼 때 반드시 우편번호를 적어야 합니다. 물론, 우편번호를 몰라도 물건을 건네 받는 우체국 직원이 알아서 입력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저는 보통 미리 우편번호를 검색해서 스스로 적고 발송합니다. 그리고 어린 사람들은 모를 수 있지만 몇 년 전부터 우편번호가 6자리에서 5자리로 개편됐기 때문에, 저처럼 6자리로 알고 있던 분들이 오랜만에 우체국에 들렀다 약간 혼동이 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뉴스기사를 찾아보니 6자리 우편번호로 작성하면 '규격 외 추가요금'이 추가로 붙는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새 우편번호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1. 인터넷 검색만으로 쉽게 새 우편번호 검색하기
이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무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접속한 뒤 "건물이름 or 지번주소 + 우편번호"로 검색하면 도로명주소 및 지번주소가 나오게 됩니다.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다음(daum) 포털 사이트에서 "교촌치킨"의 주소 및 새 우편번호를 검색해보니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검색을 하면, 중간에 빨간 글씨로 5자리의 번호가 나오는데 이것이 바로 새 우편번호입니다. 독자님께서는 이 다섯 자리의 번호를 찾아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2.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새 우편번호 검색하기
만일,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검색하고 싶으신 경우 이용해보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고 스크롤를 내려보시면 "우편번호 찾기" 란이 있는데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눌러보시면, 위 사진과 같이 나오게 되는데요. 주소 입력란에 자신이 알고 있던 주소나 건물 이름을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독자님께서는 이러한 방법들을 사용하셔서 편하고 간단하게 우편번호를 찾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