믓쟁이블로그

반응형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빠르게 해볼까요?


안녕하세요. 믓쟁이입니다. 저는 평소에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편인데요. 예전 익스플로러 보다는 빠른 속도로 이용해오고 아주 만족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바꿔야 할 때, 컴퓨터에 저장된 크롬 북마크 리스트를 새 PC로 옮기고 싶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기능 등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크롬 북마크 들을 클릭 몇 번에 빠르게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썸네일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하는 방법



1. 크롬을 켜시면 우측 상단에 'Ξ'와 비슷한 조그만한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눌러줍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1





2. 그러면 다음 화면과 같이 여러 기능들이 팝업되는데요. 그중에서 '북마크' 탭을 가리키면 북마크와 관련된 상세 기능들이 추가로 팝업으로 뜹니다. 그 중에서 '북마크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2






3. 그러면 다음과 같이 북마크 관리자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1번 과정처럼 우측 상단의 'Ξ'을 눌러줍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3






4. 'Ξ'을 눌러주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 '북마크 내보내기'를 눌러줍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4





5. 그러면 다음과 같이 북마크 리스트들을 모아놓은 html 파일을 설치한 경로를 선택하라는 창이 뜹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설치해보겠습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5




6. 이렇게 저장된 html 파일은 이메일 등을 통해 새롭게 사용할 컴퓨터에서 다운받을 수 있게끔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6

▲ 바탕화면에 저장된 크롬 북마크 html 파일


이번엔 북마크 가져오기 기능을 사용해볼까요?



1.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처럼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의 점 세개 버튼을 통해 들어간 뒤 '북마크 가져오기'버튼을 눌러줍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7


2. 그러면 다음화면과 같이 열기 화면이 나오는데, 저장해두었던 북마크 html 파일을 찾아서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열게 되면 예전 컴퓨터에 있던 북마크 리스트 그대로 옮겨져 온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8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