믓쟁이블로그

반응형

크롬 시크릿모드 간편하게 설정하는 법


 안녕하세요. 믓쟁이입니다. 크롬을 주로 이용하시다 보면 시크릿 모드라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를 모르시는 분이 있을 수 있는데요. '시크릿 모드'는 비공개모드로 크롬에 접속함으로써 크롬을 사용하는 기기의 다른 사용자가 활동 내역을 알 수 없도록 기록 등을 자동으로 저장하지 않는 모드를 뜻합니다(단, 다운로드 파일과 북마크 등은 기존과 같이 저장됩니다). 시크릿 모드는 사이트 등에 저장되는 쿠키, 기록을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 화면이 뜨는 것을 회피하고자 하는 목적 등으로 크롬에 탑재된 기능입니다.
 
 예전에 SBS '돈워리스쿨'에서 나왔던 내용인데요. 자기가 여행을 가고 싶어 항공권을 예매하고 싶을 때 기존의 항공권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기가 접속한 기록 등을 기반으로 맞춤 정보 위주로 화면에 뜨게 되는데 여기서 비싼 항공권도 뜬다고 합니다. 이것을 피하고 싶다면, 크롬 시크릿모드로 접속하면 이전과 다른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더 싼 항공편을 구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렇듯 시크릿모드를 잘만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pc와 모바일(아이폰, 갤럭시)에서 크롬 시크릿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크롬 시크릿모드 썸네일



PC에서 크롬 시크릿모드를 사용하는 법


1. 크롬 브라우저실행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Ξ'을 눌러줍니다.

크롬 시크릿모드1




2.  그러면 다음과 같이 '새 시크릿 창'을 눌러줍니다.

크롬 시크릿모드2




3. 다음과 같이 검은 화면으로 뒤덮인 크롬 시크릿모드가 실행됩니다. 상단의 주소창에 검색어를 자유롭게 입력하셔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시크릿모드3





모바일에서 크롬 시크릿모드를 이용하는 방법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 시크릿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를 이용하시는 분의 경우, 앱 '삼성 인터넷'에 접속하시면 '비밀 모드'를 누른 뒤 암호를 설정한 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폰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아이폰에서 크롬 시크릿모드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휴대폰 내 '앱스토어'에서 크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크롬 앱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설치되었다면 크롬 앱을 눌러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크롬 시크릿모드4



2. 다음 화면은 인터넷 창을 모두 껐을 때(크롬 앱을 깔고 처음 앱을 켰을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아래 사진 속 빨갛게 표시된 부분을 터치하시면 됩니다(어디서 많이 본 마크죠?)


크롬 시크릿모드5



3.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것이 모바일 버전(아이폰) 크롬 시크릿모드 입니다. 이 상태에서 검색활동을 하시려면 상단의 '검색 또는 URL 입력' 부분을 터치하시고 자유롭게 검색하시면 됩니다. 갤럭시의 '삼성 인터넷'과 달리, 암호 입력을 필수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크롬 시크릿모드6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