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진 합치기 어떻게 하는 거지?
안녕하세요. 믓쟁이입니다. 우리가 컴퓨터를 이용해 사진파일을 편집할 때 어도비 사의 포토샵 등을 많이 사용하지만, 예전부터 간편하게 사용해왔던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그림판 프로그램도 오래전부터 즐겨 사용해왔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누구나 아주 쉽게 사용해볼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그러다 그림판을 이용해 사진을 두 장, 세장 이상을 하나의 화면에 담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는데 고민이 있으셨을 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그림판에서 사진을 여러 장 합치기 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고 자기에게 맞는 방법을 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림판 사진 합치기 첫번째 방법
1. 쉬운 설명을 위해서 아래 사진과 같이 꽃 사진 두 장을 각각 데려왔습니다. 이렇게 실행시켜야 사진 합치기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그림판 프로그램을 두번 작동시켜 주셔서 열기 탭에 들어가 각각의 사진을 올리거나 아니면 해당 사진 파일을 드래그해서 그림판에 드롭하시면 됩니다.
2. 저는 붉은 장미 사진을 보라색 꽃 화면으로 넣을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장미의 그림판으로 와서 'CTRL + A'을 눌러주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사진화면의 겉 모서리가 점선으로 바뀌게 됩니다. 'CTRL + A'는 전체를 선택하라는 명령어입니다. 전체 선택이 됐는지 확인한 후 'CTRL+C'을 눌러 복사해줍니다.
3. 그런다음 보라색 꽃 화면으로 넘어와 붙여넣기를 할 겁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붙여 넣기하기 전에 아래 사진과 같이, 도화지의 크기를 미리 키워 놓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장미 사진이 보라색 꽃으로 그대로 포개지는데, 도화지가 좁아서 두 장의 사진이 합쳐질 수 없게 됩니다.
4. 3에서처럼 미리 도화지를 넓혀 놓고 'CTRL + V'를 눌러 붙여넣기를 한다면 다음과 같이 하나의 도화지 위에 두 장의 사진이 공존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대각선 방향으로 대충 배치해놓았지만, 독자님께서 원하시는 위치에 배치하시면 됩니다.
그림판 사진 합치기를 하는 또 다른 방법
이 방법은 위에서 소개한 방법보다 더 간단합니다. 파일 하나를 불러 온 후, 아래 사진과 같이 '파일로부터 붙여넣기'(또는 클립보드) 를 클릭한 후 불러올 파일을 데려오면 그림판 프로그램 두 개를 동시에 켜놓지 않아도 그림판 사진 합치기가 가능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