믓쟁이블로그

반응형

구글 검색기록 끄기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믓쟁이입니다. 구글에서는 검색에 최적화된 엔진입니다.  원리는 아주 복잡하지만 그 중 하나는 바로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기반으로 하여 맞춤 검색어 또는 맞춤 광고가 뜨게끔 프로그래밍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떨 때는 검색기록을 끄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예를 들면, 원치 않는 특정 부류의 광고만 계속해서 화면에 등장한다 던지 아니면 다른 종류의 광고는 무엇이 나오나 하는 단순한 호기심이 생겨난다 던지 등 말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구글 검색기록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썸네일



구글 검색기록 끄기 - 상세한 설명


1. 먼저 구글 홈페이지접속해줍니다. 그러면 우측 하단에 빨갛게 V표시된 부분(설정)을 눌러줍니다. 가끔 가다 홈페이지에 접속했는데 하단 회색바가 안뜨는 경우도 있으니 이 점 유의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1



2. '설정' 버튼을 눌렀다면 아래 작은 화면과 같이 여러 메뉴들이 뜨게 됩니다. 그 중에서 구글 검색기록을 끄기 위해서는  '기록' 탭에 들어가야 합니다. 바로 눌러줍시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2



3. 기록을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좌측에 여러 메뉴들이 열거된 모습이 보일 텐데요. 그 중에서 '활동 제어'를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3




4. '활동 제어'를 눌렀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V표 표시된 부분('웹 및 앱 활동'-일시중지)을 눌러 활성화되었던 부분을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이미 비활성화 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4



지금까지 구글 검색기록 끄기 위한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설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