믓쟁이블로그

반응형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 금방 정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믓쟁이입니다. 사파리는 애플 사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인데,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주로 쓰이는 익스플로러나 크롬과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이죠. 특히 아이폰을 처음 구입하신 분들은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브라우저로써 사파리(Safari)를 접하고 바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폰에 깔려있는 사파리 속 방문기록을 정리하는 방법을 몰라서 고민에 빠진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을 아주 쉽게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 썸네일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을 지우는 방법



1. 먼저 아이폰을 켜서 사파리를 실행해줍시다. 그래서 아래 화면과 같이 홈 화면에 들어오면 됩니다. 저의 경우, 구글 홈페이지가 홈 화면으로 설정해놓아서 이렇게 뜹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 빨갛게 표시한 부분(책 모양 글씨=책갈피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1




2.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시계모양의 탭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2



3. 시계 모양의 버튼을 눌렀다면 다음과 같이 그동안 사용자가 방문했던 사이트들이 날짜별로 나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록을 지우기 위해서는 화면 맨 하단 오른쪽에 있는 '지우기' 부분을 터치해줍니다.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3



4.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 데요. 여기서 편리한 점시간대로 삭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난 1시간부터 전체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을 제시해 주기 때문에 아이폰의 사파리 방문기록을 이렇게 선택해서 지울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전체 기록을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4



5. 4에서 전체 기록을 지우는 것을 적용한 후의 모습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모든 기록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완료를 누르거나 방문기록의 윗부분(천장부분)을 손가락으로 드래그하여 작업을 무사히 마쳐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5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