믓쟁이블로그

반응형

한글 쪽번호 매기기, 한글 쪽번호 수정 빠르고 쉽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믓쟁이입니다. 문서 작성할 때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한글 프로그램 시리즈인데요. 한 두 페이지가 아니라 분량이 많은 문서를 작성해야 하다 보면 페이지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구분하기 위해서 쪽번호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한글 프로그램에서 쪽번호를 어떻게 기입하고 수정하는지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한글 쪽번호 매기기 그리고 한글 쪽번호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다뤄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글에서 다루는 프로그램은 한글 2010입니다. 다른 버전의 한컴오피스 한글을 사용할 때는 본 내용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기, 한글 쪽번호 수정 썸네일


한글 쪽번호 매기기 위한 간단한 방법


1. 먼저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한글 2010 기준으로, 최상단 바에 여러 메뉴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쪽번호를 넣기 위해서는 쪽 탭을 눌러주셔야 합니다(또는 사진에도 나와 있듯이, 파일 탭에 들어간 상태에서 '쪽 번호 매기기' 버튼을 바로 누르셔도 진행됩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기, 한글 쪽번호 수정1



2. 쪽 탭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상세 메뉴들이 등장하는 데요. 그 중에서 빨갛게 표시된 부분('쪽 번호 매기기')을 눌러줍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기, 한글 쪽번호 수정2




3. 그러면 다음과 같은 조그만 한 창이 뜰 것입니다. 이 창에서는 번호 위치, 번호 모양을 결정해서 자기가 원하는 곳에 넣을 수 있습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기, 한글 쪽번호 수정3



4. 다음 사진과 같이 쪽 번호를 넣고 싶은 위치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한 곳에만 넣을 수도 있고, 아니면 책이나 브로셔 처럼 양쪽으로 펼쳐야 하는 문서의 경우 두 쪽 각각에 넣는 스타일로 편집해서 넣을 수도 있습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기, 한글 쪽번호 수정4


5. 또한, 다음과 같이 '번호 모양' 탭에서 여러 가지 쪽 번호 스타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줄표 넣기 체크 박스를 확인하여 줄표를 넣을지 말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기, 한글 쪽번호 수정5



6. 예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저는 '줄표 넣기' 체크박스를 해제하고 '1,2,3'스타일로 설정하여 하단 중앙에 넣어보았습니다. 그러면 다음 사진과 같이 성공적으로 기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스타일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앞선 단계를 반복하여 수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기, 한글 쪽번호 수정6



반응형
--->
TOP